교환학생

현지 통신원

제목 [공립교환]이지예 학생 교환학생 일기 #1
작성자 관리자

2017년 8월 22일 뉴욕 OT Day 1!
하루 전날 델타 항공 스케쥴이 바뀌는 바람에 인천에서 나리타(일본) 로 2시간 나리타(일본)에서 아틀란타로 13시간을 탔다. 짐을 찾고 다시 맞겨야 하는 과정이 처음이라 그런지 조금 힘들었다. 뉴왁공항으로 2시간 비행하여 밤 10시에 도착해서 재단 직원을 만나는 과정에서 조금 헷갈렸었다. 공항에 도착하면 짐 찾는 곳이 아니라한층 더 올라 arrival 에서 만나야하니 후배 교환학생들은 참고하면 좋겠다. 호텔에 11시쯤에 도착하는 바람에, 첫 날 있었던 교환학생들끼리의 저녁을 먹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다.

2017년 8월 23일 뉴욕 OT Day 2!
아침에 일어나서 미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지내면서 주의해야 할 점들과 친구들과 친해지기 같은 시간을 가졌다. 독일 교환학생친구들 중 신기하게도 독일 친구들이 많았으며 독일 친구들은 영어로 대화하지 않고 친구들끼리 독일어로 애기해서 알아들을수가 없던 찰나에 브라질친구들이 먼저 다가와서 말을 걸어줘서 덕분에 같이 지낼 수 있었다.
여러 공원들을 돌아다니고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구경했다. 브라질친구가 K-pop 과 한국 드라마에 관심이 있다고 해서 괜히 뿌듯했고 같이 이야기할 거리가 있어서 좋았다. 오히려 내가 잘 모르는 부분도 있어서 얘기할 때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Washington Square Park점심을 먹고 China Town과 Canal Street에서 구경하고 기념품도 샀다.
저녁으로는 통닭구이랑 감자튀김을 먹고 나서 타임 스퀘어로 갔다. 밤에 전광판불빛으로 가득한 거리가 예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높은 건물로 둘러 쌓여 있어 답답한 기분도 있었다. 하지만 뉴욕에서도 한국 SNS인 LINE Store 을 볼 수 있어서 신기 했다.

2017년 8월 24일 뉴욕 OT Day 3!

하루하루가 너무 아쉬운 뉴욕OT 셋 째날! 911 Memorial에 방문했다. 큰 폭포가 두개있는데 끝이 안보이게 만든 이유는 911테러때 죽은 사람들을 영원히 기억하고 기리기 위함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돌에 희생자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그 사람의 생일날에는 흰 장미를 꽂아 놓는 점이 인상 깊었다. 2000년도에 일어난 그것을 계속 기리고 기억하는 정성과 의지는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뉴욕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자유의 여신상을 보기 위해 배를 탔다. 자유의 여신상 말고도 배에서 뉴욕의 풍경을 봤는데 정말 멋있었다. 많은 건물들과 역사적인 건축물들도 멋있었지만 특히 멀리서 보이는 Brooklyn Bridge이 정말 멋있었다.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서 보지 못해 아쉬움이 조금 있었지만 가까이서 보면 자유의 여신상의 전체적인 모습을 관람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배에서 보는 것으로 만족하기로 했다. 배에서 내려 샌드위치를 점심으로 먹고 Brooklyn Bridge 위를 걸었다. 사진을 좀 더 찍고 싶었는데 일행이 이동을 하다 보니까 사진 찍을 기회가 없으니 기회가 있을때마다 찍는건 후배 교환학생들을 위한 꿀팁!

Coney Island에서 자유시간을 만끽했다. Coney Island에서 하는 공연을 봤는데 말로 웃기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주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저녁을 먹고 뉴욕의 전경을 볼 수 있는 Top of the rock에 갔다. 한국 분들을 만나서 사진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다른 나라에서 한국 분들을 만나니까 왠지 반가운 기분이었다. 실질적으로 오늘이 마지막이라 너무너무 아쉬웠고 특히 친구들과 헤어질 때 너무 아쉬웠지만 지금은 SNS로 계속 연락 중이다.

2017년 8월 25일 뉴욕 OT Day 4!
뉴욕에서의 일정이 끝나고 호스트 페밀리가 있는 미네소타로 가는 날이다. 다행스럽게도 같은 비행기를 타고 Minneapolis 공항까지 그리고 Brainerd 공항까지 가는 친구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짧았지만 알차고 바쁘게 보낸 뉴욕에서의 일정이었다.
이상 저의 뉴욕OT 교환학생 일기를 마칩니다! 또 소식 전달 해 드릴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의 댓글이 있습니다.
목록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7, 성지하이츠3차 10층 예스유학 우.06132    (주)미라클에듀    대표이사 : 최선남
사업자등록번호 : 220-87-72230    개인정보담당자 : 이민우
대표전화 : 02-2646-0880    팩스 : 02-2652-6906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 주말 09:00~14:00 | 휴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