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어학연수 학교검색

INTO - St.Louis (Saint Louis University)

국     가 : 미국 지     역 : Missouri
전화번호 : 1-800-758-3678 팩스번호 :
주     소 : 1 N. Grand Blvd. St. Louis, MO 63103 USA
홈페이지 : http://www.slu.edu/

학교정보 | Introduce

재학생수 14000 명 한반명수 0 명
추천여부 Y 학기제
국제학생비율
학교설명 전미 랭킹 97위(2017년 기준)

세인트루이스 대학교는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Saint Louis)에 있는 가톨릭 계열의 사립 종합대학교다. 미국 28개 교육기관이 포함돼 있는 예수회대학연합(Association of Jesuit Colleges and Universities)에 속해 있다.
세인트루이스 대학교의 전신은 1818년 설립된 가톨릭 교육기관 ‘세인트루이스 아카데미(Saint Louis Academy)’다. 이 학교의 설립자는 당시 루이지애나 지역 주교였던 루이스 윌리엄 밸런타인 두보르그(Louis William Valentine Dubourg, 1766~1833)였다. 1943년 이 학교 생화학과 교수였던 에드워드 도이지(Edward Adelbert Doisy, 1893~1986)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했다. 1944년 미주리 주 대학 가운데 최초로 흑인들의 대학 입학을 허용했다.
세인트루이스 대학교는 문리과학대학, 철학·문학대학, 존 쿡 경영대학(John Cook School of Business), 파크스 공학·항공·기술대학(Parks College of Engineering, Aviation and Technology), 사회복지대학, 교육·공공서비스대학 등 모두 6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 대학원과 로스쿨, 존 쿡 경영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직업연구대학원 등 일반 분야 5개 과정과 의과대학원, 간호대학원, 도이지 건강과학대학원, 공중보건대학원 등 의학 분야 4개 과정 등 모두 9개의 대학원 과정을 운영한다.
콜럼버스 기사단 바티칸 영화박물관(Knights of Columbus Vatican Film Library), 현대종교예술박물관, 도서관 등의 부속 시설을 두고 있다. 캠퍼스는 메인 캠퍼스인 프로스트 캠퍼스(Frost Campus)와 의학 관련 대학들이 모여 있는 메디컬센터로 나뉘어 있다. ‘세인트루이스 빌리켄스(Saint Louis Billikens)’라는 별칭을 가진 운동팀(축구, 농구, 야구, 소프트볼, 배구, 아이스하키)이 활동을 하고 있다.
세인트루이스 대학교는 또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에도 마드리드 분교(Saint Louis University Madrid Campus)를 두고 있다. 마드리드 캠퍼스는 1967년 세워졌다. 2011년 현재 675명의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다. 이곳 학생들 가운데 약 40%는 미국에서 온 학생들이고 25%는 스페인 현지 학생들이다. 나머지 35%는 세계 65개 나라에서 온 유학생들로 구성된다.
학교특징 Pathway Programs and Academic English

INTO Saint Louis University Undergraduate and Graduate Pathway programs are ideal for international students who need additional English language and academic preparation before continuing to a degree program at a US university.

Academic English is an intensive English program for students who want to become confident English speakers before enrolling in a Pathway program or applying directly to Saint Louis University.

Undergraduate Pathway Programs

Undergraduate Pathway in Aeronautics
Undergraduate Pathway in Aerospace Engineering
Undergraduate Pathway in Arts
Undergraduate Pathway in Business
Undergraduate Pathway in Computer Science
Undergraduate Pathway in Engineering
Undergraduate Pathway in General Studies
Undergraduate Pathway in Health Information Management
Undergraduate Pathway in Mathematics and Statistics
Undergraduate Pathway in Science
도시설명 미시시피강(江)과 미주리강이 합류하는 곳 부근에 위치하고, 오래 전부터 미시시피강의 주요 하항(河港)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대륙의 십자로에 해당하며 서부로 들어가는 입구라는 지리적 조건 때문에 25개의 철도를 비롯하여 다수의 고속도로·항공로, 미시시피강의 수운 등 교통망의 발달로 오늘날은 상공업과 경제의 중심이 되어 주(州) 최대의 도시로 발전하였다.

미국 역사보다 오래된 도시의 특성 때문에 많은 별명이 있는데, 이중 가장 유명한 것은 관문도시(The Gateway City)이다. 이는 세인트루이스가 미국의 동부와 서부를 가르는 분기점으로 인식되기 때문이고, 또 서부 개척자들 상당수가 미시시피강을 따라 세인트루이스를 통해 서부로 갔던 이유도 있다. 다른 별명으로는 무덤도시(The Mound City), 루(The Lou), 세인트 루이(St. Louie), 강의 도시(The River City) 등이 있다.

세인트루이스의 역사는 미국 독립선언 이후의 역사보다 약 백년 이상 길다. 프랑스 탐험가들이 1673년 세인트루이스에 도착하기 훨씬 이전부터 원주민들이 이곳에 큰 무덤(Mound)을 대규모로 조성했다. 마운드라 부르는 당시 무덤들은 현재 상당부분 훼손됐다. 프랑스 탐험가들은 도시와 그 주변지역을 프랑스령으로 선포했고, 프랑스의 루이 14세를 기념해 루이지애나(Louisiana)로 부르게 됐다. 그 후 프랑스와 에스파냐 등의 지배하에 있다가 미국의 3대 대통령인 토머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이 1803년 루이지애나 매입의 일환으로 나폴레옹에게 매입해 미국령이 되었다. 1804년 3월 10일에 공식적으로 미합중국의 일부가 되었지만, 긴 세월동안 받은 프랑스 문화의 영향으로 1820년대까지도 프랑스어가 많이 사용됐다. 1808년에 시의원단을 선출했고 1809년 11월에 정식 시로 등록 됐다.

1876년에 고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던 세인트루이스는 비교적 덜 발전되었던 세인트루이스 카운티에 납세하는 의무를 피하기 위해 시민회의를 통해 카운티에서 탈퇴했다. 이를 계기로 세인트루이스가 독립 도시화 되어 정치, 경제적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상황이 바뀌어 높은 범죄율과 실업률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세인트루이스가 카운티에 재소속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

1896년에 세인트루이스를 덮친 허리케인은 시의 많은 시설과 집들을 부수고 255명의 사망자를 냈다. 이를 극복하고 1904년에 세계 무역박람회와 미국 최초의 하계올림픽을 개최했다. 20세기 초 산업의 발달과 도시화에 따라 다른 미국의 대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인구가 팽창하기 시작해 1950년대에 최고수치를 기록했다. 세인트루이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높이 192m의 유명한 게이트웨이 아치(The Gateway Arch)는 1965년에 완공됐다. 21세기에 세인트루이스는 제조업, 의학, 바이오기술, 및 각종 과학에 중점을 두고 시 정부와 산업, 또 학교 등이 많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중서부의 교육·문화의 중심지로서 세인트루이스대학교(1818)·워싱턴대학교(1853),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세인트루이스교향악단(1880) 등이 있다. 특히 세인트루이스대학교 도서관에는 바티칸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도서들의 마이크로필름이 소장되어 있다. 포리스트파크는 1904년 세인트루이스 세계박람회(루이지애나 구매박람회)가 열린 곳으로, 이 곳에는 미술관·제퍼슨기념박물관·극장·동물원·천문관·스케이트장 등이 있다.

이 밖의 관광명물로서 1846년 노예 드레드 스콧의 소송을 다룬 옛 법원청사, 1860년 세인트루이스의 자선가 헨리 쇼가 만들어 11,000종 이상의 식물을 가지고 있는 미주리보태니컬가든(쇼스가든), 세계 최초의 3각 철골구조 다리인 이드스교(1874), 부시기념체육관 등이 있다.

학교시설
기후조건

프로그램 | PROGRAM

비용계산은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7, 성지하이츠3차 10층 예스유학 우.06132    (주)미라클에듀    대표이사 : 최선남
사업자등록번호 : 220-87-72230    개인정보담당자 : 정경인   
대표전화 : 02-2646-0880    팩스 : 02-2652-6906
상담시간 : 평일 09:00~18:00 | 주말 09:00~13:00 | 휴일,공휴일 휴무
copyrights copyemail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