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예스유학과 어떻게 만났나요?
현재 대학교에서 편입을 준비하려던 과정에서 도움을 받으려고 유학원을 찾아보던 도중 예스유학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2.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편입을 혼자 준비할 때 가장 힘들었던 점은 내가 원하는 수업 방식과 과목이 어떤 학교에 가면 있을지 모르는 점이었습니다. 예전 대학교에서는 다양한 수업과 활동을 할 수 있었지만, 제가 집중하고 싶은 분야와 활동에서의 깊이 있는 수업은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때문에, 편입을 준비하던 와중 다른 학교를 가도 지금 학교처럼 기본적이고 얕은 수업들만 제공할까 봐 계속해서 정보를 구하려고 해봐도, 저 스스로 얻을 수 있는 정보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를 정한다 해도 그 학교가 요구하는 에세이와 포트폴리오 또한 너무 제각각이라 저 혼자서는 이 모든 것을 빠짐없이 준비하는 데는 한계를 느꼈습니다.
3.예스유학이 어떻게 도와주었나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예스유학은 차원이 다른 정보를 저에게 제공해 주었습니다. 단순히 대학교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과목들과 활동들뿐만 아니라, 학교들과의 지속적인 컨택과 경험 속에서, 같은 과목이어도, 이 학교는 어떤 분야에 중점을 두면서 수업을 진행하고, 다른 학교는 어떤 활동과 분야에 중점을 두면서 커리큘럼을 이어간다 등 저 혼자서는 알 수 없는 내용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토대로, 제가 진정 가고 싶고 공부하고 싶은 학교들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각 학교의 특징과 성향을 세세하게 파악한 덕분에, 에세이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때도, 학교별 특성을 대입한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력서를 준비할 때도, 저의 장점을 부각하게 시켜줄 활동을 정리해 주신 덕분에, 더 특색 있는 이력서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4.나만의 노하우
나만의 노하우는 다양한 활동을 하기보다는, 깊이 있는 활동들 세, 네가지의 집중을 하라는 것입니다. 깊이 있는 활동은 나의 이력서를 더욱 전문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 것이고, 에세이 또한 쓸 때 좋은 소재로 쓸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내가 관심이 있는 분야에 깊이 있는 경험을 하면, 내가 미래에 이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어떤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고 싶은지 등 자세한 목적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다.
5.하고 싶은 말
처음에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너무나도 막막하고 걱정이 많던 저를, 차근차근 도와주시면서 여기까지 이끌어주신 예스유학 대학팀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이렇게 좋은 결과를 낼지는 상상도 못했는데, 제가 원하는 학교의 분야를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보다 더 열심히 준비해 주시고 기뻐해 주신 예스유학에게 감사합니다!!
합격학교:
Pratt Institute (Interior Design)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SUNY (Interior Design)
School of Visual Arts (Interior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