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유학서비스

유학 준비를 위한 알찬정보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포토스토리

Phillips Exeter Academy 뉴스 : Opening Assembly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1644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 2025학년도 새 학년 개회식 열려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가 새 학년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은퇴 교직원과 그 가족들, 신임 교직원, 신입생 336명을 비롯해 전교생이 함께 모였습니다.


교장 선생님은 환영사에서 “여러분은 충분히 해낼 수 있고, 평생의 친구를 만들며, 이곳에 진정으로 속한 사람들”이라고 강조하며 새로운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또한 매년 전통처럼 공개하는 학년별 티셔츠를 소개했는데, 올해 티셔츠에는 새롭게 리노베이션된 데이비스 빌딩의 이미지와 “You will always belong here”라는 문구가 담겨 학생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올해는 캠퍼스의 주요 건물인 아카데미 빌딩이 전면 리노베이션에 들어가면서 개회식이 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교장은 “불편이 있더라도 인내해 주길 바란다”며 “완공 후에는 더욱 넓은 집회 공간과 새 디자인 랩, 그리고 에어컨까지 갖춘 멋진 건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연설에서는 또한 학교의 핵심 가치와 사명이 다시 한번 강조되었습니다.

▲지식과 선(knowledge & goodness)의 결합

▲학문적 탁월성

▲다양성과 포용

▲Non Sibi(“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님”)

▲청소년기의 중요성 등은 개교 이래 엑시터가 지켜 온 교육 철학입니다.


특히 올해는 “공감(empathy)”을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제시했습니다.

교장은 “공감은 하크니스 학습의 핵심이자 더 깊은 배움, 개인적 성장, 효과적인 리더십, 공동체 기여로 이어진다”며 “새해를 맞아 모든 활동에서 공감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올해로 마지막 개회식에 참석한 교장은 “엑시터는 우리가 여기 있다는 사실만으로 특별한 것이 아니라, 함께 모여 특별한 일을 해낼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며 임기 마지막 해에 대한 기대를 전했습니다.

행사의 마지막은 전통에 따라 시니어 학년 학생들이 먼저 퇴장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