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유학서비스

유학 준비를 위한 알찬정보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에듀동아 기사] 예스유학, 내년 1월학기 미국 공립교환학생 지원생 모집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4.05.13
  • 조회수 : 5366

안녕하세요,

예스유학 조기유학본부입니다. 


2025년 1월학기, 미국교환학생 지원 모집 관련하여 "에듀동아"에 기재된 기사 내용을 공유합니다. 


기사 사이트: http://edu.donga.com/forwarding.php?num=20240513104655904200


===========================


예스유학, 내년 1월 학기 미국 공립교환학생 지원생 모집




2022년 8월 학기에 버지니아주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한 조예진 학생


미국 유학 전문 예스유학(대표 최선남)이 2025년 1월 학기 미 국무부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모집 중이다. 교환학생 설명회는 매주 목요일에 서울 강남 예스유학원 본사에서 진행된다.


미 국무부 교환학생은 40여년의 역사를자랑해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친숙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유학 프로그램이다. 세계 각국 청소년들이 저렴한 유학비용으로 미국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교환학생들은 일반 미국 조기유학 프로그램과 달리 학비가 무료인 공립 고등학교에서 현지 학생과 같은 조건으로 재학하게 된다. 자원봉사자인 미국인 홈스테이 가정에서 생활하며 자연스러운 영어 습득 기회도 누린다.


고등학교 2학년때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한 조예진 학생은 최근 작성한 교환학생 후기에서 이렇게 소개한다. 


미국인 가정에서 스페인에서 온 학생과 함께 지냈다고 한다. 주말이면 호스트 가족과 함께 페스티벌과 하이킹을 즐기고 연극을 관람하며 여가 시간을 보냈다. 홈스테이 가족의 일원으로 생활하며 미국 가정 문화와 에티켓을 체험하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었다는 것이다.


미국 고등학교에서는 단순한 영어 습득만이 아니라 스포츠, 뮤지컬 등 다양한 방과후 수업에 참가해 현지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었다. 해외 여러 나라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면서 국내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을 가졌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픈 동기 부여도 됐다는 소감이다.


6개월에서 1년 과정의 교환학생 기간을 마친 후 선택할 수 있는 진로의 폭도 넓다. 국내 학교로 복학하거나 미국 유학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미국 사립고등학교에서 공부하며 미국 명문대학 유학을 준비할 수 있다.


국내 복학 기회도 열려 있다.  1월 학기에 중학교 3학년을 마치고 1년간 교환학생을 마친 학생이라면, 귀국 후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또는 1학년 1학기에 국내 고등학생으로 복학 또는 편입학 할 수 있다. 


내년 1월 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 및 신청 자격은 만 15세부터 18세(2006년 9월 1일생~2009년 12월 31일생)까지 학생에게 주어진다. 최근 3년 학교 과목별 성적이 평균 C 이상이며 영어테스트 점수가 ELTiS 2.0 689점 이상(800점 만점)이어야 한다.


그리고 예스유학의 2025년 1월 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5월말까지 신청하면 참가비용 300만원 할인 혜택이 있다.


한편 예스유학 최선남 대표는 성공적인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미국 교환학생 성공가이드]를 펴냈다. 


교환학생 진행 과정과 선배 교환학생의 후기, 조언 등을 총망라해 미국 공립교환학생 바이블이라는 평이다.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유학원에서도 알아둬야 할 내용으로 구성했다"는 얘기다.


예스유학 임미진 이사는 "교환학생은 도전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주는 공익적이고 기회 균등한 프로그램"이라며 "설명회와 저서를 통해 A부터 Z까지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 효과적인 미국 유학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했다.


=============================


<2024년 5월 13일 에듀동아 기사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