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유학 주요정보
Dream and Do it!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MIT라는 꿈을 이루고 후기를 쓰게 되어서 감개무량합니다. 제가 합격하기까지 도와주신 컨설턴트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 예스유학과 어떻게 만났나요?
저는 조금 빠듯하게 준비했던 편이었어요. 저 혼자 준비해오기는 했는데 그것만으로는 안 되겠다는 것을 몸소 체감했거든요. 그래서 원서 쓰기 얼마 전에 조금 급하게 유학원들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그 중에서 예스유학의 컨설팅이 가장 믿을 만하다 생각해서 오게 되었습니다.
2.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시간이 부족했다는 점이 가장 힘들었어요. 제가 원서 넣기 직전에야 컨설턴트님을 만나게 되어서 생각보다 할 일이 많더라고요. 해 온 것들은 뭔가 많았는데 오거나이즈되지 않아서 그 작업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었어요.
3. 예스유학이 어떻게 도와주었나요?
제가 해 온 것들을 잘 살릴 수 있도록 레주메 작업을 꼼꼼히 진행해주셨어요. 제가 처음에 작성한 레주메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많이 달라져 있더라고요. 원래 레주메는 약간 두서없이 나열해놓은 느낌이라면 작업해주신 건 정돈되고 한 눈에 내용이 들어온다고 해야 할까요? 또 에세이 라이팅에서도 큰 도움을 받았어요. 어떤 식으로 글을 풀어야 하는지, 제가 가진 경험 중 어떤 것이 핏한지 등을 얘기해주시니까 에세이 라이팅하기 수월했어요. 특히 Cleo 컨설턴트님이 역시 하버드 전임 입학사정관이어서 실력이 굉장하시더라고요. 제 글을 확실히 판단하고 리바이즈해주셔서 믿음이 갔어요.
4. 나만의 노하우
제가 얘기할 노하우는 많지 않을 거 같아요. 오히려 여기 컨설턴트님들, 특히 Cleo의 노하우가 굉장했어요. 그 동안 여러 학생들을 합격시켜 오신 실력 덕에 제가 MIT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믿고 하라는 대로 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에요.
5. 하고 싶은 말
준비하면서 느낀 건 미국 대학 입시는 확실히 holistic으로 다년간의 행적을 보는 거 같더라고요. 1~2학년이라고 그냥 보내지 마시고 원하는 학교와 전공에 핏하는 활동들을 꾸준히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으세요. 원하는 학교를 갈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잖아요. 시간 여유를 두고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시면 원하는 대학 가실 수 있으실 거에요.
합격 대학:
MIT(Biochemistry)
Georgia Tech
University of California-Berkeley